편집 : 2019-09-21 | 12:04 오전

최상기군수, 흙탕물 피해 ..

     
     
       
   
 
 종합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발행인칼럼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행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인제군, 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 추진

침체된 서화면‘남북 평화통일 거점도시’로

2019년 08월 29일(목) 20:13 [인제신문]

 

↑↑ 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 주민설명회

ⓒ 인제신문


인제군이 그동안 침체일로의 길을 걷던 접경지 서화면 도심지역을 ‘신 활력 공간’으로 변신을 예고하고 나섰다.
군은 서화면 천도리 일원(15,696㎡ 면적)에 오는 2022년까지 총 사업비 62억여원을 투입해‘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이 추진하는 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은 평화지역 발전사업의 일환으로 시가지 경관개선 사업과 연계해 서화면 천도리 지역의 노후화 시설 및 불균형한 토지 등의 문제점을 개선해, 지역주민들의 정주환경 개선은 물론 주거지‧시가지의 경관 개선으로 마을 자생력을 확보하고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남북한 평화의 시대, 주민들 삶의 터전으로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금강산 가는 길 아래 “천도리 새봄마을”조성을 목표로 ▲낙후된 중심시가지 정비 ▲금강산 가는 길 거점도시 기틀 마련 ▲마을 공동체 회복 등 마을 활성화 기반 마련은 물론, 남북평화통일을 대비하여 금강산 가는 길 최단거리의 거점도시로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27일 서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최상기 인제군수 및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접경지역으로 소외되고 낙후된 중심 시가지를 정비해 도시 자생력을 확보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사업의 개발 방향과 활용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군은 서화면 중심 상업지역 활성화 방안으로 대지조성사업과 군계획시설계획을 수립해 기존 도심을 활성화시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주민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단계별 사업을 추진해 정주환경 개선 등 낙후된 중심 시가지 정비를 통해 마을 자생력 확보하고 침체된 상권을 새로운 활력의 공간으로 탈바꿈 시켜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평화지역 발전사업을 통해 실질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수혜가 갈 수 있는 방안을 최우선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이번 서화면 천도리 대지조성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지역을 이탈하지 않고 재정착 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좌훈 기자

인제신문 기자  injenews@hanmail.net
“새감각 바른언론”
- Copyrights ⓒ인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제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인제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나눠요 이웃사랑, 함께해요 한가..

인제국유림관리소 송이·능이 양여 ..

119억여원 출산‧양육 지원, 7..

“행복을 부르는 기부 천사의 날개 ..

사회복지시설 4개소, 저소득 가구, ..

인제군사회복지관,‘한가위 한 식구..

인제 남면서,‘제30회 추석맞이 면..

‘북면 원통교 4차선 확장’교통 불..

인제에서, 풍성한 한가위 즐기세요!

인제署 신임경찰관 환영식 개최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