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7-14 | 09:20 오후

인제군, 주민세 재산분 신..

     
     
       
   
 
 종합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발행인칼럼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 지역 농가 대민지원

KCTC소속 장병 80여명, 26일부터 농가돕기 두 팔 걷어

2020년 05월 30일(토) 10:40 [인제신문]

 

ⓒ 인제신문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orea Combat Training Center, 이하 KCTC)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농가돕기를 자원한 간부를 포함한 KCTC 소속 장병 80여 명은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 남면 일대 농가들을 찾아 ‘일손 돕기’를 시행했다.
강원 인제군 남면 일대 농가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다 설상가상으로 이상기온 현상이 겹치면서 유해한 잡풀이 자라나 비상이 걸렸다.
김광수 남면이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발길이 끊기고, 외국인 근로자들의 입국마저 제한되면서 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시기적으로 가장 필요한 때에 軍 장병들의 도움이 농가를 살렸다.”라고 고마워했다.
이번 농가돕기에서 KCTC는 지원병력의 작업장소와 구역을 구분하여 민간인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작업 간 독립된 공간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단단히 준수한 가운데 안전한 농가돕기가 되도록 했다.
근무지원대대 김동규 상병은 “더운 날씨에 몸은 힘들었지만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이 컸다.”라며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농가돕기에 직접 참여한 과학화전투훈련단장 문원식 준장은 “일손이 부족해 시름에 빠진 지역주민들의 소식을 듣고 동참하게 됐다.”라며 “과학화전투훈련단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orea Combat Training Center)은 국내 독자기술로 여단급 과학화전투훈련체계를 구축하여(미국, 이스라엘에 이어서 세 번째) 실전적인 과학화 전투훈련을 통해 미래 육군이 지향하는 첨단과학군으로의 변혁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김좌훈 기자

인제신문 기자  injenews@hanmail.net
“새감각 바른언론”
- Copyrights ⓒ인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제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인제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인제군, 올 연말까지‘농업기계 무..

인제군, 지역혁신리더 양성교육 오..

6.25전쟁 기념 70주년 기념, 다양한..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 기획전시

인제군, 가을꽃 축제 관련 국화 분..

인제군,‘인제채워드림카드’1일 출..

인제署, 승진 임용식 개최

평생학습 대학연계 프로그램 진행

인제군사회복지관 개관 3주년, 지역..

인제군, 청정인제지킴이 사업 추진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