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8 | 11:11 오전

인제군 2024.1.1. 기준 개별주택가격 심

     
     
       
   
 
 종합      정치.행정      동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기획특집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평생교육’사업 적극 활용하는 지혜 필요

2013년 03월 14일(목) 14:50 [인제신문]

 

지난해말 이순선 군수의 의지로 구성된 인제군평생교육협의회가 이달 11일 첫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인제군평생교육협의회는 인제군이 평생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이순선 인제군수를 위원장으로 12명의 위원으로 구성한 단체다.
이날 첫 모임에서는 인제군 평생교육 진흥 추진계획 및 2013년 인제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추진에 대한 설명과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생교육 기관간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의 사회환원,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습강의실 확보,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체계화 및 소통의 장 마련 등 앞으로 풀어야 할 과제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인제군에서 밝힌 평생교육의 비전은 평생교육으로 일자리를 늘리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것이다. 정책목표는 평생교육 기반구축, 창조적 학습자육성 및 선진의식 함양, 직업능력향상, 사회통합을 이루는 것이다.
그동안 인제군은 평생교육전담부서 설치와 조례제정 및 인제군평생교육협의회 구성을 마쳤으며, 평생교육홈페이지까지 개설함으로써 평생교육을 추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완료했다. 이에 따라 말로만 ‘평생교육’이 아니라 실질적인 평생교육이 가능해져 인제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주요 운영 방향은 주민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학생대상 토요프로그램 등 공모사업을 통한 우수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등 다양한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생교육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제도와 함께 주민들의 참여의식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인제군이 다른 자치단체에 비해 앞서가는 평생교육 시스템을 마련한 만큼, 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인격을 수양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기회로 활용하는 주민들의 지혜가 필요하다.

인제신문 기자  injenews@hanmail.net
“새감각 바른언론”
- Copyrights ⓒ인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제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인제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5월까지 풍수해보험 중점가입 기간 운영

인제읍 주민자치회 「제4회 골목문화제」 개최

인제군 지역주민 목공예 역량강화 교육

인제군 무지개학교 첫 수강생 모집

스마트워케이션센터 이달 설계공모, 내년 3월 공사 착수

2024 읍·면 순회 설명회

싱그러운 봄날의 작은 운동회

“향긋한 햇 봄나물 인제몰에서 만나보세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두번째 시즌 개막

2024년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원격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충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