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8-04 | 10:59 오후

여름 피서철, 몰래카메라범..

     
     
       
   
 
 종합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발행인칼럼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20회 인제빙어축제’27일 폐막

이상고온 속에도 국내 원조 겨울축제 명성이어

2020년 01월 29일(수) 20:12 [인제신문]

 

ⓒ 인제신문

올해 이상고온 속에도 국내 원조답게 겨울축제의 명성을 이어간 제20회 인제빙어축제가 지난 27일 아쉬움을 뒤로하고 폐막했다.
‘함께한 20년 함께할 2020년’을 주제로 열렸던 제20회 인제빙어축제는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17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올해는 이상고온으로 겨울축제들이 비상이 걸렸지만, 인제빙어축제는 예정대로 개막해 대자연 얼음판에서 겨울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내 유일한 축제로 진행되며 원조 겨울축제의 품격을 이어갔다.
다만, 군 문화재단은 설 연휴기간 기온이 평년에 비해 높아 빙어호 결빙 상태를 확인하고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안전상의 이유로 축제 연장시기인 28일부터 2월 2일까지는 개최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올해 20년의 세월을 지나며 성년을 맞이한 인제빙어축제는 얼음낚시터와 육지행사장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확 트인 쉼터, 대형 스노온 쉼터 등 관광객 편의에 맞춰 축제장 시설을 현대화하였으며, 먹거리촌의 기존 운영방식도 푸드코트식으로 바꾸고 조리시설 또한 현대화하는 등 과감한 변화는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눈 놀이터에 조성된 ‘스노우빌리지’에는 35점의 눈 조각과 얼음조각을 구성해 60년대 인제군의 옛 시가지를 다양한 포토존으로 선보여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관광객들을 겨울 동심의 세상에 빠지게 했다.
이와 함께 빙어낚시 중간 따뜻하게 몸을 녹이면서 또 다른 겨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어린이 실내놀이터가 무료로 운영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대형 히어로 캐릭터 전시와 인제빙어축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 지역 로컬투어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 부스 또한 가족이 축제를 함께 즐기고 또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내년에는 빙어호에 물막이 보를 설치해 안정적으로 빙어호가 결빙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완성도 높은 축제로 발전시키는 한편, 빙어호 일원을 4계절 축제장으로 조성해 계절별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 질 수 있도록 내실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좌훈기자

인제신문 기자  injenews@hanmail.net
“새감각 바른언론”
- Copyrights ⓒ인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제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인제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인제군, 2020년 하절기 농촌관광 ..

인제군,‘친환경 농업미생물 센터’..

신선 농산물・레포츠‘온라인..

2020년도 군정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2020년 농촌인력지원단 희망일자리..

인제읍 가리산리 축사반대 집회

2020년산 맥류 보급종 신청 접수 안..

강원도 광역이동푸드마켓, 상남면에..

인제국유림관리소, 용늪 일원 휴대..

인제署, 표창장 수여식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