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1-15 | 11:08 오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유..

     
     
       
   
 
 종합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발행인칼럼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교육.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인제군, 올해 장학금 확대 지원한다!

‘인제출신 모든 대학생,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까지’

2021년 01월 12일(화) 23:07 [인제신문]

 

ⓒ 인제신문


올해부터 인제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과 인제 지역 출신 대학생 모두에게 장학금이 확대 지원된다.
군은 올해 10억원의 일반회계 전입금과 기금조성액 10억원 등 총 21억원을 투입해 인제 출신 모든 대학생과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확대 지급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제 출신 모든 신입 대학생들에게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 250만원을 지급하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온 가운데 올해는‘300만원’으로 장학금 지원의 폭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신입생 모두에게 1인당‘50만원씩’장학금을 지급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학부모와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직전학년 상위 20%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장학금이 지급되며, 대학교 재학생도 직전 학년 평점 평균이 2.5이상으로 기준을 완화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히 군은 지난해부터 개정된 장학금은 생활비 용도로 지급해 타 장학금과 중복해 수령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 장학생 신청자격은 11일 기준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 또는 학생이 대상이며, 11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23일간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을 방문해 장학금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든 인제군민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인제지역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돈이 없어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복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학생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위해 쉼 없이 전진할 수 있는 작은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인제신문 기자  injenews@hanmail.net
“새감각 바른언론”
- Copyrights ⓒ인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제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인제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인제署, 승진 임용식 개최

인제군, 올해 장학금 확대 지원한다..

인제농협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703특공연대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

북면 남녀자율방범대, 사랑의 연탄..

본지(本紙) 제정 제1회「인제군문화..

인제군자원봉사센터, 저소득 가정 '..

인제군, 강원도내 선도 미래형 교육..

‘김광철 인제부군수’지역 후배들..

북면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난방..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