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7-16 | 04:03 오후

2020년 강마을 재생 시범사..

     
     
       
   
 
 종합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오피니언      사설      발행인칼럼
 

 종합

산불 완벽 초기대응 인명 피해..
붉은 금요일. 양간지풍이 옮긴 불씨로 영동북부 지역의 산림이 초토화된 가운데 인제군은 남면 남전리 지역.. 
인제 산불 주불 진화 완료, 현.. 
북부지방산림청, 강원 인제 산.. 

 정치,행정

인제군, 우기대비 불법유동광고..
인제군이 이달부터 12월까지 하반기 불법유동광고물 특별 단속과 정비를 실시한다. 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지역 현안 해결 당정 협의회 개.. 
인제군,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감.. 

 경제

2020년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 공..
인제군이 2020년 어촌뉴딜300사업 중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 공모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인제군농업.. 
‘한국농촌지도자 인제군연합회.. 
인제군, 산불피해지 응급복구 완.. 

 사회

제34대 인제우체국장 취임
제34대 인제우체국장으로 김광진(59) 행정사무관이 7월 15일자로 취임한다. 김광진 국장은 “고객의 입장.. 
인제군, 고위험 비만 예방 프로.. 
인제군, 군장병 면회객‘만남존.. 

2020년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 공모 준비‘본격 시동’
위원 및 협의체 구성

인제군이 2020년 어촌뉴딜300사업 중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 공모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강마을 재생 공모사업’에 대비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과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는 지역협의체 구성 위원 및 용역수행업체.. [인제신문 기자]

2019 만해축전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려
만해마을 및 인제군 일원

한국 근대사의 어둠을 밝힌 선승이자 위대한 시인이며 혁명가였던 만해(萬海) 한용운(韓龍雲)의 사상과 정신이 인제군 만해마을에서 다시 깨어난다. 인제군은‘2019 만해축전’이 내달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자유․평화’라는 주제로 만해마을 및 인제군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만해축.. [인제신문 기자]

인제 아름다운 비경‘TV방송 촬영지’로 인기
드라마, 예능 등 제작진 발길 이어지다

인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힘입어 TV 프로그램 제작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제지역을 대표하는 원대리 자작나무 숲 등 곳곳의 차별화된 청정 자연환경을 이미지로 담기 위해 제작진들의 사전답사 문의는 물론 드라마, 예능 등 TV 프로그.. 

여름맞이 풍성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즐겨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준비

인제산촌민속박물관, 여초서예관, 한국시집박물관에서는 여름을 맞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인제산촌민속박물관은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방문객을 맞고 있다. 대표 체험프로그램인“산야초구급.. 

올 여름휴가는‘인제농촌체험 휴양마을’로!

인제군은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소규모 가족단위, 학교 체험학습, 단체 수련회 등 인제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월학리, 하추리, 소치리, 가리산리 등 20개소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인제 청.. 
‘7월 SAC On Screen’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서울 예술의 전당 우수 예술 콘텐츠를 영상으로 만나는 삭 온 스크린(SAC On Screen)을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 하늘내린센.. 

공동주택선거의 해답 ‘온라인투표’
<기 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치른지 벌써 3개월이 지나 완연한 봄으로 접어들었다. 따스한 햇살이 몸과 마음을 깨우고 길가에 늘어선 가로수가 푸르른 잎사귀를 피우는 지금,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은 어떤 일,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나는 요즘 생활주변 선거지원.. 
시정연설을 통해 밝힌 사업의 순조로운 진행 기대
민선 7기 취임 후 지난 5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새해부터 본격적인 민선7기 인제군정을 이끌어 가게 되는 최상기 군수가 지난 11일 제229회 인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19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방향과 주요시책을 상세.. 

[경제]2020년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 공모 준비‘본격 시동’  

[교육.문화]2019 만해축전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려  

[종합]「잘살고 행복한 인..  [인제신문 기자]

[종합]인제군 11월 체육행..  [인제신문 기자]

 커뮤니티 정보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교육,문화

2019 만해축전 8월 11일부..
한국 근대사의 어둠을 밝힌 선승이자 위대한 시인이며 혁명가였던 만해(萬海) 한용운(韓龍雲)의 .. 
인제군, 본격적인‘래프팅 .. 
‘7월 SAC On Screen’ 

 오피니언

치매노인 실종, 경찰에 배회..
우리나라는 이제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지 오래이다. 그 중 치매노인의 비율은 점점 늘어나고 있.. 
공동주택선거의 해답 ‘온라.. 

 사설

시정연설을 통해 밝힌 사업..
민선 7기 취임 후 지난 5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새해부터 본격적인 민선7기 인제군정을 이끌어 가게 되는 최.. 
인제군의회 의정비 대폭 인.. 

 발행인칼럼

빙어축제 평가
빙어축제 부활을 꾀하는 돌파구를 위해 축제에 정성을 쌓은 결과 내용면에서 역대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만.. 
‘빈손으로 가는 마당’-고 .. 
창간 6주년 특집, 릴레이 칼.. 

광고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제호: 인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120-03-32374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337-3번지 / 발행,편집인 : 인제신문 김좌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좌훈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강원, 아00104 / mail: injenews@hanmail.net
Tel: 033-461-1588 / Fax : 033-463-1577 / 등록일 : 2012년 3월 12일
Copyright ⓒ 인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